University of Toronto Korean Students' Association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학생회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학생회 (UTKSA)는 1997년도에 토론토 대학교 내 한인 학생들간의 원활한 소통과 끈끈한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 하에 창립되었습니다. 현재까지 UTKSA는 약 2,600여명의 토론토 대학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토론토 대학교 한국 동문회(UTAAK)의 공식 협력 단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UTKSA는 회장단의 지휘 아래, 회장단 직속의 마케팅 부서, 이벤트 부서, 대외협력 부서가 있으며, 학업적으로 도움을 주는 아카데믹 부서: 문과, 이과, 경영학과, 그리고 고등학생과 대학생 멘토쉽을 담당하는 멘토십 부서로 총 7개의 부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캐나다 대학의 국제적인 인지도 상승과 토론토 대학교 내 모든 한인들이 서로 의지하고 넓은 인맥을 쌓을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을 핵심 이념으로 설정한 UTKSA는 핵심 활동으로 한인 학생들의 학업적인 성공과 졸업 후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다양한 각 과별 맞춤 아카데믹 세미나들을 개최하고 있으며 UTKSA 고유의 끈끈한 토론토 대학교 동문 네트워크를 이용한 멘토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론토 대학교 총 한인 학생회는 학업적인 활동 외에도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취미와 적성을 가진 한인 학생들이 과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한인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대외적인 활동 또한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2012년도에는 캐나다 대학 중 처음으로 세계 한인 학생회 연합회 Global Leaders Association (GLA)의 회원으로 인정받아 단순히 캐나다 내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세계 각지의 유명 대학 및 한국 본토 사회와 교류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UTKSA는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고 공공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단체로서 회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목표와 함께 힘차게 도약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