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OUTH MENTORSHIP⭐

Youth Mentorship Program은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 학생회 대외협력부서(PR)에서 매년 1,2분기 때 학생분들의 남은 고등학교 생활과 미래의 대학 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매해 개최되는 공식적인 이벤트입니다. 고등학생 분들을 위한 저희 이벤트는 프로그램 설명회, 캠퍼스투어, 대학교 인포 세션, 대학교 수업 청강 프로그램 등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분들이 궁금해 하실 대학교 진학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멘토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선배들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도 되고, 토론토대학교 진학을 꿈꾸시는 고등학생분들께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드리는 이벤트입니다.

[2017-18 대학교 청강 프로그램 멘토/멘티 후기]


[이과 청강]


박이규(Life Science 멘토) - 멘토의 입장에서 멘티 분과 같이 수업을 청강했을 때 내가 만약 고등학생 때 대학수업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았다면 좀 더 다른 방식으로 공부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런 청강프로그램을 통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을 거라 느꼈습니다


박소민(Life Science 멘토)– 수업 시작하기 전에 이 수업에 대해 간단한 설명도 하고 수다도 떨 수 있어서 더 많이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멘티분이 지금 고등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토픽이랑 많이 비슷해서, 이해하기도 쉽고 열심히 노트도 적어가면서 재밌게 들은 거 같아서 멘토로서 내심 많이 뿌듯했습니다. 대학 오기 전에 이 청강프로그램을 통해서 이 과목이 자기 적성에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도 해보고 대학은 어떤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지 알 수 있어서 멘티분에게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멀리서 와주셔서 정말 고맙고, 저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거 같아요.


박소민(Life Science 멘티)- 이번 UTKSA 멘토쉽 프로그램의 청강학습을 통하여 대학 생활을 가까이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과목의 강의를 청강함으로써 장래에 대한 갈피를 더욱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에서 오는 불안을 해소할 수 있었던 유익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커머스 청강]


홍성하,서현준(Commerce 멘토) – 저희는 이번 11월달에 황혜원 멘티분과 함께 커머스 렉쳐를 청강했습니다. 같이 들으면서 로트만 수업은 어떤 식으로 하는지, 유티 생활의 좋은 점도 조금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고등학생 멘티분이랑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고민 상담도 해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황혜원(Commerce 멘티) - 청강프로그램을 하면서 토론토대에 실제 가고 싶은 과의 강의를 청강해 볼 수 있어서 되게 좋았어요! 그러면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과에서는 무엇을 공부하는지 실제 볼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청강을 같이 듣는 분들이 그 학과 학생이다 보니 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ㅎㅎ

캠퍼스투어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