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F🎤

지난 6월 16일, 한류 저변 확대를 취지로 개최되는 대한민국 외교부와 한국방송공사 (KBS) 주최의 K-POP World Festival 2018 토론토 지역 예선이 UTKSA의 주관으로 토론토대학교 Innis Town Hall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총 14 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연을 벌였으며, Jamvibe 그리고 Dreammakers의 특별 공연, 겔러리아 부스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한국에 대한 퀴즈 행사가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이번 행사의 수상자로는 Red Velvet의 “Bad Boy”를 부른 Rosabell Oriakhi님이 보컬 부문 1위, 그리고 EVO Dance Group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우승 상금 $1000 가져갔습니다. 2등은 또 다른 댄스 부문 참가자 Hexakill Dance Crew, 3등은 Red Velvet의 “Bad Boy”를 부른 여성 듀오 Bandit 차지했으며, 마지막으로 인기상의 수상자로는 댄스 부문 참가자 Limelight Dance Crew가 선정되었습니다.

K-POP WORLD FESTIVAL은 케이팝의 해외 전파와 더 큰 흥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캐나다 토론토를 포함한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예선전을 통해 선정된 우승자들이 참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팝 행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진행하는 예선 행사 또한 이 지역의 대표 케이팝 행사로 발전 시키고자 합니다. 올해 경연에 참가해주신 모든 참가자 분들과 응원하러 와주신 관객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년에 다시 돌아올 본 행사에 더욱 더 큰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