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방문 프로그램🏝️

안녕하십니까. UTKSA 회원 여러분,

우리 민족과 함께 살아 숨 쉬어온 한반도의 역사, 독도.

하지만... 아시다시피 80% 이상의 세계 뛰어난 지리부도와 학술지 및 웹사이트에 독도 표기가 독도의 일본 섬 (Takesima)으로 되어있으며, 일본 제국주의가 사라진 지 60년이 넘는 오늘날까지도 일본은 그 침략의 근성을 버리지 못하고 호시탐탐 우리의 땅 독도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 학생회는 지난 2015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인 학생들 자신의 의지로 앞장서서 독도를 지켜나가기 위한 장기적인 체제의 구축, 그리고 해외에서부터의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아 “독도 장기 프로젝트"를 창설하여 전 세계 한인 학생회 중 처음으로 독도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독도 방문 프로그램”에서는 토론토 대학교뿐만 아니라 해외 유학생 대표로 많은 본교 재학생, 신입생 및 졸업생이 독도를 직접 방문해 잊지 못할 체험을 하였습니다.

매년, UTKSA는 공식 협력 단체이자, 독도 주권교육과 독도 탐방훈련을 목표로 10년째 운영 중인 “독도수호 국제연대”의 공식 지원으로 토론토대학교 학생들을 선발하여 “제3회 독도 방문 프로그램”에 해외 유학생 대표로서 전격 참여함을 알려드립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경비의 80%를 국비로 지원받아 이미 선발이 완료된 약 100명의 한국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과 함께 독도를 방문할 것이며,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독도아카데미”의 수료증이 지급됩니다.

한국인으로서 대학생활 동안의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UTKSA를 통해 쌓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학생회 임원진 드림

​[제 3회 독도 방문 프로그램 포스터]

​[제 2회 독도 방문 프로그램 후기]

우리 민족과 함께 살아 숨 쉬어온 한반도의 역사, 독도. 
학기가 시작하기 전 지난 여름방학 8월 9일 부터 11일 동안 선발된 제2회UTKSA 독도 방문 지원자들 그리고 한국 대학생 31기 및 한국 고등학생 14기 학생들 약 100여 명과 함께 독도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독도 입도 확률은 약 30%라고 알려졌지만, 8월 11일 당일, 날이 맑아 운이 좋게도 1기에 이어 2기에 지원한 학생들도 독도 땅을 밟고 맑은 물과 아름다운 경관의 감동을 같이 나눌 수 있었습니다.

독도에서 머무른 시간은 고작 30여 분 정도로 짧았지만, 타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 신분으로써 더욱 뜻깊은 일임을 깨닫게 해주었고, 평소 독도에 관심을 가져온 학생들에게 더 많은 애국심을 심어주었습니다.

또한, 요즘 대한민국 정부의 위안부 협상이 사회적으로 대두하면서, 저희 세대에서 일본과의 정치적인 문제를 절대 방관하지 않고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독도 방문 프로그램을 단순히 독도에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받아들이기보다, 독도에 대해 더 알아가고, 독도가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증명하기 위한 그 첫걸음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 인정받는 그 날까지 독도 문제에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학생회가 될 것입니다.

press to zoom

press to zoom

press to zoom

press to zoom
1/15

​[제 1회 독도 방문 프로그램 후기]

8월 8일부터 10일, 토론토대학교 총 한인학생회 (UTKSA)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토론토대학 학생들에게 독도의 소중함을 알리고 해외 한인들의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 시키자는 취지로 기획된 독도 방문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UTKSA 독도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도국제수호연대’ 소속 ‘독도아카데미’의 지원으로 성사되었으며, 한국 국내 대학생 및 고등학생 약 300여명과 함께 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하며, 저희 UTKSA 임원진 역시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입도 확률이 30% 정도 밖에 안 되는 독도 땅을 밟아 보고 한국의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과 좋은 추억을 쌓으며 정말 뿌듯하고 즐거은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UTKSA는 앞으로도 꾸준히 해외 유학생으로서 독도를 알리고 지켜나갈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방문에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과 큰 도움을 주신 독도아카데미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내년 여름에 있을 방문 프로그램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ress to zoom

press to zoom

press to zoom

press to zoom
1/29